메모지 에 입력하여 관리하는 습관 길들이기!
성공하는 사람은 일을 어떻게 분배하여
메모지 에 입력하는지 구체적으로 살펴 봅니다.
그들은 서류를 케이스 별로 분류하면서
바로바로 메모지 에 입력한다.
우선 오늘 해야 할 일 케이스에 놓는 서류는 당연히 오늘
일정에 맞추어 입력하는 습관을 들이는데요.
또한, 마감 있는 일 케이스에 넣는 서류는 반드시
메모지에 마감일을 표시하여 입력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이번주 금요일까지 제출해야 할
기안서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렇다면, 실제 마감일보다 이틀 앞선
날짜인 수요일에 기안서 작성
이라는 일정을 두 시간 잡습니다.
그리고 실제 마감일인 금요일에는
기안서 수정 및 제출 이라는 일정으로 30분 잡은 후,
서류에 라벨을 붙여놓음으로써,
마감일을 표시하고 "마감 있는 일" 케이스에 넣는다고합니다.
메모지에 일정을 잡아두지 않는다면,
서류만 부로하고 날짜를 일일이 기억하지 못해 마감일을
넘길 확률이 높아지므로, 꼭 업무마다
언제 처리할 것인지 시간을 미리 배정해 둠으로써,
메모지에 입력해두는 습관을 들입니다.
목표 설정 과 성공을 위해 어떻게 해야할까요?
목표 설정: 성공을 향한 첫걸음 목표 설정은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꼭 필요한 첫걸음입니다. 우리는 삶 속에서 항상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목표가 뚜렷하지 않거나 구체적으로 설정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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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다.
반드시 해야 할 일도 몇 분 지나면
열 가지 중에 두세 가지는 잊어버리기 쉽상입니다.
따라서 '이번 주 에 해야 할 일' 중에서
몇 가지를 까 맣게 잊어버리는 일은 다반사 입니다.
이렇게 잊어 버렸다가 마감일에 쫓겨
계획대로 처리하지 못한 경험은 누구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공하는 사람들은 어떤 일을 먼저 처리할지
순서를 결정하고 순서대로 시간을 배정한뒤,
메모지에 입력하는 습관을 갖습니다.
미루는 습관 은 감정을 좀먹고 뇌 에 나쁜 영향 을 끼친다!!
미루는 습관: 게으름피우게 된다면 생기는 영향들.. 우리 모두는 때때로 할 일을 미루는 경험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만약 이 게으름 습관이 계속되면 그 영향은 우리의 삶에 큰 파장을 일으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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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지에 할 일을 입력해 두었으면, 잊어버려도 상관없다.
머릿속 공간이 넓어지므로 다른일에 집중할 수있는것이
우리 인간이 가지고 있는 특권이자 지능적요소입니다.
실제로 실수를 하거나 집중하지 못하는 원인은
이것저것 쓸데없는 것들을 기억하느라
머릿속이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마감일이 언제인지, 오늘은 어떤 일을 할지
기록해 두는 습관이 있다면
일일이 기억하지 않아도 됩니다.
쓸데없는 일을 줄여야 업무 효율이 높아지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대개 우리 주변 많은 사람들은 '일일이 적지 않아도
서류를 보면 다 아는데 뭘; 하나하나 입력하기 귀찮다'
라고 생각하면서 메모하는 것을 귀찮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생각하기쉽지만. 그렇지않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지 않습니다.
일단 해야 할 일은 메모지에 전부 입력하고 얼핏,
수고스럽게 생각할지 모르나 몇 번의 수고가 머릿속의
쓸데없는 요소들을 없애 작업 속도를 높여 주고
실수를 줄여줌으로써,
사회생활 및 주변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믿을수 있는 일원으로써,
인정받을수 있는 중요한 키포인트가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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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지력 약해도 따라할수있는 습관? 지금까지 우리는 습관을 바꾸지 못한건, 의지력 의 문제가 아니라 행동 설계의 문제입니다. 일상 활동에 습관을 연결하고, 이래도 되나 할 정도로 작게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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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맞치면서,.
우리가 살아감으로써, 귀찮고 번거롭게
사사로운 일이 매시간 매일 있기마련 이지만,.
귀찮더라도 사회생활을 함으로써
중요한 일이나 목표설정 중요약속 작을 일정들을 메모지에
모두 입력해놓는 습관을 들여놓으면,
기억해야 하는 일을 덜게 되고, 해야 할 일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게 됨으로써,
삶의 질이 윤탁해지고 원활하게 돌아가서 해야 할 일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게 될것입니다.^-^
시간을 기록하는 습관으로 성공적인 시간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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